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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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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보수와 진보의 차이

 

‘절대로 종교적 신념을 위해 죽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틀렸을 수도 있으니까.’

 

-버트란트 러셀-

 

 

원래 보수의 정체는

자유수호

인권수호

헌법수호

자본주의를 수호하는 사상이다.

 

오늘날 한국의 보수사고는

변화를 거부하며, 

기득권자들이며, 

노년층이며, 

매사를 단순화하며,

주관적인 사고를 가지며, 

사회의 부정 부조리와 불만을 합리화 하며, 

개인의 노력으로 만 개인의 환경을 극복 할수 있다고 사고하며,

자신의 이념을 추구하기 위하여 개인의 희생을 합리화하며,

부정부패 정권이던 독재자이건 최고 권력과 주류 집단에 맹목적으로 

의지하고 추종하는 특성을 보인다.

 

오늘날 한국보수는

반공을 정치적 이념으로 삼고,

부패에 물들어 있으며, 

친미를 주장하며,

기득권 이익을 수호하며,

자유 시장경제를 주장하며,

민족주의 가치를 중시하지 않으며,

모든 권력에 아부하며 권력을 비호하며,

패거리 이익을 상징하는 사상이다.

 

신념적 신앙의 보수 사고는

자신들의 신념을 완전하다고 사고하여 절대화하며, 

경험론적인 사고이며, 

독선적이며, 교만하며,

폐쇄적이며 비상식적이며, 

좁은 시야를 가지며,

배타적이며, 

사고가 정체되어 있으며,

교리와 전통을 중시하며, 

<한 가지> 책만 읽으며, 

이성을 경시 하며,

신념적 전통과 교리는 영원히 불변 한다고 믿으며,

교리라는 안경을 쓰고 세상을 보며,

신앙의 교리, 제도, 전통을 진리로 착각하여 목숨을 걸고 공분하며,

세상보다 신과 종교단체를 더 사랑하지만, 

세상을 덜 사랑하면서 세상을 구원한다는 모순을 가지며,

자신이 이웃을 위해 존재하며 종교가 세상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간과한다.

 

신념적 신앙의 보수 사고는

교리를 세우기 위하여 신념의 근본인 사랑과 공의를 문어 트리며,

신학, 인성 교육을 중시하지 않고 교화를 중시하고,

현실감각을 잃어버린다.

 

보수주의는

현실의 이익에 집착하며,

자신들의 무지를 모르며 무지를 주장하며 변화를 반대하며,

전통과 옛것을 중시하며 과거에 매어 사는 모습이며,

한국, 일본, 중국, 중동 국가 등 후진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는 국가들이 우세하며,

인간을 신념, 성별, 이념, 직분, 지위 등으로 차별한다.

 

신념적인 신앙의 진보 사고는

이성론적인 사고이며, 

사회정의에 강하고, 

다양한 책을 읽으며,

교리와 전통보다 사랑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소수인 들이며,

교리와 전통이 시대성에 따라 변화해야한다고 믿지만,

보수 세력의 반대로 사회적인 표면에 나서면 불이익을 당하기 때문에,

변화와 개혁의 신념을 구현하지 못한다.

 

오늘날의 대부분 기독교인들은 보수주의자들이지만 

예수님은 

당시 사회의 기득권자들인 바리세인 과 사두개인 에 반대하였으며,

그분의 사랑과 율법의 실천 등을 보면 분명히 진보주의자였다. 

 

예수님의 사상을 보수주의로 만든 사람들은 오늘날 기독교 지도자들이다.

 

정치적인 이념의 진보사고는

사회정의 구현 그리고 사회적인 부조리와 부정부패 척결을 추구하며, 

인권, 인간의 자유, 인복지에 관심을 두며, 

변화를 추구하는 성향이기 때문에 전통, 정치, 사회구조 등 모든 분야의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며, 

현실을 이념적으로 합리화 하지 못하는 성향을 가지고, 

사회적인 부조리를 개인보다 사회적인 환경이나 정권에서 찾으려고 하며, 

모든 일에 자유주의 사고 와 시대적 감각의 중요성을 주장 하며, 

일반적으로 젊은 층이며, 비 기득권자들이며, 

비교적 객관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정치적인 이념의 보수사고는

권력의지에 강하고 권력에 집착하며,

위계사고에 강하며,

부정부패에 약하며,

무지와 무리를 의미하며,

비이성적이며,

억지주장이며,

비현실적이며,

편협한 단순사고에 얶매인다.

 

신념적인 신앙의 보수와 진보는 모두 진리와 사랑으로 향하고,

이념적인 정치의 보수와 진보는 모두 애족 애국으로 향하지만,

보수는 쇠퇴 하고, 진보는 증가하며,

오늘의 보수사고자가 내일의 진보사고자가 되며,

오늘의 진보사고자가 내일의 보수사고자가 되며,

보수와 진보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하고 있다.

 

한국의 기독교는 90% 보수이며 보수적인 신앙만 믿음이라고 신념을 왜곡 하여 진보적 신앙은 설자리도 없다.  한국기독교는 나와 다르면 이단으로 몰아 버린다.

한국의 정치는 보수가 다수이며 보수는 애국이며 진보는 빨갱이라고 몰아 버린다.

 

정치적 이념인 보수사고는 세대교체로 진보사고 로 대체 가 되지만

신앙적 신념인 보수사고는 세습되어 세대교체로도 대체가 불가능하다.

 

극단 보수주의자들과 와 진보주의자들의 하는 행위는 다 비슷하여 

서로 끌어내리고 

비방하고 

적대하고 

과장하고 

상대에게 불리한 나뿐 풍문을 만들어 유포한다.

 

이념과 신념의 보수와 진보의 우열은 진리의 명제로 優劣을 나누기는 불가능하며 

항상 감정적으로 판가름된다.

 

진보주의자는

원칙과 양심에 근원을 두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며 변화하며,

미래를 보고 사는 모습이다.

 

보수와 진보의 다름은 어디서 오는가?

근본적인 보수와 진보의 다름은 서로 다른 형이상학적 사고에서 온다.  

한국의 보수와 진보사고는 주로 현실적 이해관계와 패거리 정서에서 온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신념과 이념에 대한 불가침한 확신을 가지고 있지만 

보수와 진보 의 사유는 

누가 옳고 그름이 아니고, 

우리의 절대적인 가치는 아니며,

서로 보완적인 가치이며,

하나의 진리의 상충성을 보이는 것이다.  

 

보수와 진보는 각자의 장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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